질문게시판

탁구 레슨타임 추가및 인원 충원으로 인한 공간및 테이블 부족 개선 요청드립니다


  • 작성자 : 구민식
  • 작성일 : 2023-07-15 17:35:24
  • 안녕하세요.

    김해시 스포츠클럽 탁구 회원인 구민식입니다.


    7월 들어서 체육관 내 탁구장 저녁반 레슨 타임이 늘어나고 거기에 따른 회원들도 부쩍 늘어난걸 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들이 늘어나는건 반갑고 좋은 일이나..

    사전에 여기에 맞는 준비를 하고 회원 충원및 레슨 타임을 늘였으면 하는 아쉬움에 이렇게 질문란에 의견을 남기게 되었는데요.


    특정 시간이 되면 기존 회원 및 새로 늘어난 회원 그리고 당일 이용자와 대관 이용하는 분들이 모여서 순식간에 탁구장은 북새통을 이룹니다


    문제는 공간도 비좁고 가방이나 짐 놓을 공간도 부족하며 더 큰 문제는 탁구 테이블이 부족해서 탁구를 치지를 못하거나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까지 겪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수가 금바다 동호회 회원님들이 많으셔서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복식경기로 전환 및 기다리는 분들께 양보해가며 치고는 있지만..


    모두가 탁구 실력 증진에 진심으로 열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셔서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실력증진에 큰 걸림돌이 될 뿐만아니라

    더운 날씨속 짜증이나 불만 불평이 더 커질까 우려도 되는데요.


    늘어나는 레슨 타임과 회원수에 맞게끔 합리적인 체육관 내 탁구장 공간과 테이블이 조속히 보충이 되어야 하지않을까 하여 이렇게 체육관 이용에 대한 불편한 상황을 회원의 한 사람으로서 글을 남깁니다.


    김해스포츠클럽 탁구 종목인 금바다 동호회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이용하는 회원들의 편의를 간과하지 마시고 꼼꼼히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관리자 2023-08-07 18:57:37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스포츠클럽입니다. 답변 늦어진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탁구 회원분들이 느끼시는 불편함을 알기에 내부적으로도 단순히 넘기지 않고 한달 가까운 시간동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과정을 면밀히 파악하고,
    오전과 오후에 체육관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여 내린 결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말씀해주신 회원 수 증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무국에서 파악되는 시간당 수강인원은 더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한시간에 여덟분씩 등록되어 계시고 이 부분은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시간에 등록된 여덟분과 월자유 회원분들을 더하여도 8대의 탁구대로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되어, 탁구대 추가배치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무국에서 모니터링 하였을 때도 저녁 프로그램시간에 회원분들의 수가 많은 것을 확인하였고,
    이부분을 파악해보니 1:1레슨이 강습프로그램과 겹치는 시간대에 진행이되고 있었고,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강습후에도 남아 계신분이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운동을 하는 입장에서 수업후에 바로 정리하고 떠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들도 이해하고있지만,
    지속적인 민원이 들어온다면 수강시간을 지켜 이용해주실 것을 말씀드려야 할 수밖에 없고,
    또한 1:1레슨시간도 강습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시간대를 피해서 진행해주실 것을 담당 선생님과 협의 해야 할 부분입니다.
    사설 탁구장이 아니다 보니 1:1레슨 보다는 저희 스포츠클럽에서 운영중인 강습프로그램강습이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오전과 오후 강습시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 탁구대 배치의 문제는 1열로 배치한다고 해서 더 많은 탁구대가 놓아지는 것이 아닌, 여덟대의 탁구대로만 운영이 되는 부분은 같습니다.
    김해체육관이라는 한정된 공간안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을 해야하는 클럽의 입장에서는
    지금의 배치가 가장 많은 탁구대와 코트를 배치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임을 알려드립니다.
    이것은 탁구와 배드민턴 중 누가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느냐의 문제가 아닌 경기장 규격이 다르다는 시선으로 봐 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수강인원에서 여덟대 이상의 탁구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은 없으며,
    민원주신 운동시 공간부족에 관한 것은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하여 자체적으로 공간 재배치를 통한 약간의 앞뒤 공간을 추가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추후 그물망 보수도 계획중에 있어 공이 넘어가서 발생되는 위험에도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표자 : 유병탁
    • T. 055-333-7988
    • 사업자등록번호 : 318-82-00979
    •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23-경남김해-0670 호
    • E-mail : rgsc2020@naver.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유미(rgsc2020@naver.com)
    • 소재지 :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로 132-3, 2층(삼계동, 삼계야구장 내)
    Copyright 2020. (사)김해시스포츠클럽. All Rights Reserved.